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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있는 질문
  • Q: [EduPad] 전원 종료시 '틱' 하고 소리가 나요.
    A:

    전원종료시 소리가 나는 거은 의도적인 것입니다.

     

    만약, 전원 종료시 화면만 어두어지고, 특정 시그널 소리가 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종료되었는지 사용자가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시 켜질 수 있으므로 전원이 종료되었음을 알 수 있도록 '틱'소리가 나게 한 것입니다.

  • Q: [EduPad] 화면이 갑자기 꺼지는 경우
    A:

    1) 초기 절전모드 설정은 2분입니다.
    절전모드는 터치을 하지 않고 내버려 둔 상태에서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는 기능을 말합니다. 에듀패드의 경우 초기 절전모드의 설정이 2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터치를 하지 않고 보기만 하는 경우 에듀패드가 2분 뒤 자동으로 화면을 끌 수 있습니다.

    2) 절전모드 설정 변경하는 법
     화면의 꺼지는 주기가 너무 짧아서 불편하신 경우 에듀패드의 설정을 실행 (홈화면 하단 설정 터치)하여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절전모드를 터치하여 원하는 시간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켜진 상태로 유지가 체크되어 있으면 충전하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기기가 완전히 종료되는 경우
     배터리의 잔량이 충분한데도 자동으로 기기가 종료되고 리부팅 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 되는 경우 내부 프로세스가 오작동을 일으키고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031-8071-8071로 전화하여 자세한 기술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에듀패드의 안드로이드 OS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에듀패드는 교육적으로 최적화 되어 있어 OS 업그레이드는 제한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임의로 OS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아이프렌드 학습’ 어플리케이션이 제거 되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원래대로 사용하시려면 AS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때 AS비가 발생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구글 PLAY 스토어에 등록한 신용카드 정보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A:

    구글 PLAY 스토어에 등록하신 정보는 에듀패드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구글계정에 등록되는 것입니다. 에듀패드를 초기화 하셔도 구글계정에 등록된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등록으로 생성된 구글 지갑의 삭제는 https://www.google.co.kr/ 에서 로그인 하신 후 메일주소 클릭 -> 계정설정 -> 서비스항목에서 [전체 계정 폐쇄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 및 정보 삭제]클릭 -> [Google Wallet] 선택 -> 현재 비밀번호 입력 -> 계정 삭제와 미결거래 관련 부분 체크 -> 'Google 계정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지갑계정이 삭제됩니다.

  • Q: [EduPad] 구글 PLAY 스토어가 이미 사용 중 일 때 신용카드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A:

    유료 어플리케이션 금액부분 터치 후 동의 및 구매하기 부분이 계속하기로 바뀌면 해당부분 터치 후 신용카드 추가등록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구글 PLAY 스토어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재는 어떻게 하나요?
    A:

    아이프렌드 학습앱 외에 구글PLAY에서의 어플리케이션 결재는 신용카드 등록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구글PLAY 스토어 로그인 시 신용카드 설정 화면에서 카드 정보 입력 -> 유료 어플리케이션 항목에서 터치하여 결재 처리가 가능합니다.

     

    결재된 비용은 해외일 경우 카드 결재 일의 환율에 따라 비용이 틀려질 수 있습니다.

  • Q: [EduPad] 내장메모리의 파일을 TF카드(마이크로 SD카드)로 복사하고 싶어요.
    A:

    파일관리자 어플리케이션 실행 -> 내장메모리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파일 또는 폴더를 길게 터치 하시면 파일 또는 폴더와 관련된 작업이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파일 또는 폴더복사 선택합니다. 이후 복사하고자 하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Micro SD 카드일 경우 SD 아이콘 터치합니다. 파일이나 폴더는 대상폴더에만 붙여넣기가 되므로 폴더가 없을 경우 '메뉴' 에서 새폴더를 생성합니다. 대상폴더를 길게 터치 -> 폴더작업화면이 나오면 폴더에 붙여넣기 터치하시면 파일 또는 폴더가 해당폴더 내에 복사 됩니다.

  • Q: [EduPad] 패드 날짜 시간이 맞지 않아요.
    A:

    처음 사용 시 에듀패드의 날짜/시간을 현재 기준으로 설정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에듀패드의 날짜, 시간은 Wi-Fi에 연결될 경우 인터넷시간으로 조정 표시됩니다. Wi-Fi에 연결하지 않았을 때는 정상시간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의 내용을 따라 수동으로 설정하시거나 Wi-Fi를 연결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수동으로 날짜 설정 방법

    ① 설정>날짜 및 시간으로 들어갑니다.
    ② 날짜/시간 자동설정 체크를 해제합니다.
    ③ 날짜 설정을 조작하여 현재 날짜로 설정합니다.
    ④ 시간 설정을 조작하여 현재 시간으로 설정합니다.


    2) Wi-Fi를 이용한 자동 설정

    ① 홈화면 우측하단의 시계를 터치합니다.
    ② 설정버튼을 터치합니다.
    ③ 설정 페이지의 좌측 상단에 Wi-Fi를 ON 상태로 돌려놓습니다.
    ④ 보안이 설정된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AP에 접속되면 날짜/시간이 자동 동기화됩니다.

  • Q: [EduPad] 패드에 전용 충전기 외 타 충전기를 연결한 후 먹통이 되었어요.
    A:

    에듀패드는 반드시 정격출력전압 5V, 출력전류 2A인 충전기로만 충전하셔야 합니다.

     

    타사 충전기를 연결하여 제품이 고장 난 경우 메인 기판을 교체 수리 받으셔야 하며, 고객과실로 인한 고장은 무상보증에 해당되지 않기에 유상수리로 진행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5V USB충전기의 경우 출력전류가 1A이기 때문에 제품에 연결 충전 시 충전기가 과열되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Q: [EduPad] 패드 초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A:

    프로그램 오작동 등으로 초기화가 필요하실 경우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메뉴 실행합니다.

     

    공장초기화 메뉴 실행합니다. SD카드 지우기 체크 시 복사하신 모든 파일도 삭제됩니다. 탑재된 모든 컨텐츠가 삭제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SD카드 지우기를 체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태블릿 초기화 버튼 터치 후 '모두 지우기' 버튼 터치 시 제품이 종료되며, 안드로이드 화면이 나온 후 재부팅됩니다. 초기화된 에듀패드는 초기 터치작동이 느릴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사용 후 정상 속도로 동작됩니다.

     

    에듀패드 초기화후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기존사용자로그인을 통해 재로그인 하시면, 사용자 및 학습자 정보구 복구됩니다. 이때 학습별 이력내용은 복구 되지만, 일자별 학습현황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Q: [EduPad] 패드가 모두 영어나 다른 나라 글자로 보여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A:

    언어설정이 바뀌어 이상글자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홈 버튼을 눌러 메인화면에서 설정아이콘 터치하셔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왼쪽메뉴의 아이콘 중 A로 표시된 메뉴를 터치합니다. 오른쪽 세부메뉴 가장 위 항목 터치합니다. 여러 나라 언어가 보이며 가장 아래로 드래그하여 내려보시면 한국어가 보이며 해당 부분 터치 시 한글로 언어가 변경됩니다.

  • Q: [EduPad] 패드에 불량화소가 있어요.
    A:

    PLAY스토어에서 [Dead pixel test]로 검색 설치하셔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터치하면서 화면색상 변경 시 색상이 틀린 부분이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제품의 LCD는 무결점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준으로 전체화면에서 4개까지는 정상으로 판정하며, 5개 이상부터 불량으로 판정됩니다.

  • Q: [EduPad] 스마트폰을 통한 무선인터넷 공유, 핫스팟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스마트폰에서 핫스팟을 켜신 후 에듀패드의 Wi-Fi를 ON 했을 경우 고객님 휴대폰 번호 또는 AP네임이 표시됩니다. 해당 AP로 Wi-Fi 접속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단, 고객님 스마트폰의 이름(SSID)이 반드시 영문 또는 숫자로만 되어 있어야 하며, 기기에 따라 호환성 문제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요금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핫스팟은 사용을 자제해 주시고, 초기 사용자 인증 및 학습자 추가 및 변경, 프로필 변경 등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앱 설치 및 컨텐츠 업데이는 가능한 일반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이어폰을 꽂아도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요.
    A:

    이어폰 연결 시 스피커 소리를 차단해주는 단자의 접촉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031-8071-8071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본 에듀패드는 3극 이이폰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터치가 잘 되지 않고 오류가 나는 경우
    A:

    1) 안정적인 멀티탭을 사용해주세요.

    충전기를 통해 충전중인 상태에서 터치 오류가 나는 경우 이는 사용하고 계신 멀티텝 혹은 콘센트에서 나오는 전류의 양이 일정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에듀패드를 충전하실때에는 가급적이면 전기안전을 인증받은 멀티탭 혹은 벽에 설치된 콘센트에 직접 충전할 것을 권장합니다. 안정적이지 못한 전류공급은 기기에 이상 작동 및 내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HDMI 연결을 제거해 주세요.

    에듀패드를 TV에 연결하고 사용하는경우 일부 TV에서 발생하는 전류량이 역시 일정하지 않아서 터치 오작동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역시 오작동이 발생하는 TV에서 일정한 전류가 나오지 않으므로 에듀패드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연결을 모두 제거한 상태에서 테스트 해 주세요.

    패드의 터치는 정전기방식의 터치기에 제품에 전원이 연결될 경우 자기장의 영향으로 터치가 정상 작동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원 제거 시 정상 터치되는 경우라면 기기고장이 아닌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외장 마이크로 SD카드가 인식이 되지 않아요.
    A:

    마이크로 SD카드를 카드리더기나 타 제품에 연결하여 포맷 후 재확인 바랍니다.

     

    에듀패드에 카드 삽입방향은 아래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검증되지 않은 메모리 제품인 경우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Q: [EduPad] 특정 부위가 터치가 안 돼요.
    A:

    PLAY스토어에서 TOUCHTEST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실행 후 터치 안 되는 곳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 시에도 동일하다면 고객센터 031-8071-8071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터치가 전혀 안돼요.
    A:

    펌웨어 오류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리셋홀에 '핀'류로 살짝 눌러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제가 제속되면 고객센터 031-8071-8071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요.
    A:

    PLAY 스토어에서 BENCHBE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속도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사 무선기기는 빠르게 작동이 되나 저희 제품만 무선AP 바로 앞에서도 속도가 1-2Mbps가 나온다면 수리를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 Q: [EduPad] 이어폰으로는 소리가 들리나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아요.
    A:

    음소거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음소거 설정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스피커 불량 또는 스피커선 단선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031-8071-8071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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